아이오닉 전기차 주행거리 옵션 스펙 시승기 상세안내

코나 EV는 세계 최초로 2018년에 사람들에게 공개되어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데뷔한 차량이며 전반적인 설계를 SA 플랫폼 GB를 베이스로 이루어져 현대 i20 스토닉 엑센트 리오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해외 시장 뿐만 아니라 국내의 컴팩트 SUV 시장에서 경쟁 중인 모델입니다.

코나 EV는 자동차 보닛 상단에 뚜렷한 곡선의 캐릭터라인을 적용시켜 매력적이고 우아한 스타일을 시각적으로 묘사하며 텀블홈의 경사를 완만하게 올라가는 형태로 구성시켜 소형 SUV 특유의 감성을 자동차 외관에 조성합니다. 또, 앞 범퍼의 폭을 균형잡힌 두께를 가지는 형태로 만들어 깔끔하고 귀여운 자동차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또한 뒷 범퍼의 폭을 SUV 모델답게 굵직한 형태로 설계하여 묵직하고 웅장한 자동차의 매력을 만들어내고있으며 루프 라인을 평평한 각도를 가지도록 상단에 위치시켜 실용성을 높인 차량 특성을 그대로 보여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로커 패널을 휠베이스에 맞는 길이로 깔끔하게 제작하여 멋스러운 자동차 옆태를 묘사하고있습니다.




코나 EV는 운전석에 멋스러운 디자인의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을 장착하여 깔끔한 운전이 가능하게하고 운전석 측면에 최신 기술이 반영된 버튼형 변속 장치를 장착하여 신속하고 편안한 차량 변속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운전석은 열선, 오토 시트 조절의 성능을 모두 보유하고 있어 보다 편안한 차량 주행을 가능하게합니다.




보다 더 넓은 개방감을 자랑하는 선루프가 탑재되어있기 때문에 여유로운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게하며 휠베이스에 비해 여유로운 후방 좌석 레그룸을 통해 안락한 동승이 가능하게합니다. 간단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을만한 맵 포켓이 장착되어있어 효율적으로 운전자가 수납을 할 수 있게합니다.




코나 EV는 부주의로 인한 차량 사고 방지가 실현되게하는 운전자 부주의 경보가 장착되어있으며 편리한 차선 유지를 구현하는 차선 유지 보조가 탑재되어있습니다. 또한 더욱 진보된 안전성을 제공하는 어드밴스드 에어백이 내장되어있습니다.




코나 EV는 전장 4180mm 전폭 1800mm 전고 1570mm 축거 2600mm의 규격, 전륜의 구동 방식, 전기 배터리의 엔진방식의 세부 제원을 보여줍니다.



현대 코나 EV의 가격은 조건에 따라 485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있습니다.

자동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