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쿠페 튜닝 스펙, 옵션, 기능
- 자동차토크/자동차 정보토크
- 2019. 9. 12. 06:00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한국에서는 중형차로, 유럽에서는 S 세그먼트로 분류되는 자동차이며 파워트레인 및 시스템이 기존 제네시스 후륜구동 플랫폼을 기반으로 이루어져 기아 K9와 유사한 베이스를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차량 제작을 대한민국 현대모터스에서 진행하였던 최초의 스포츠 자동차입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차량을 통틀어 강렬한 모양의 곡선을 주로 적용시켜 우아한 감성을 완성하고자하며 자동차 로고를 자동차 그릴 상단쪽에 삽입하여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프론트 페시아를 완성합니다. 또, 헤드 램프를 날카롭게 뒤로 빠지는 모양으로 구성하여 우수한 디자인을 운전자에게 선물합니다.
또한 휠 디자인을 적당한 크기의 5스포크 형태로 유도하여 스포티함을 차량 외관에 부여하고있으며 후방 디파처 앵글을 완만한 각도로 연출함으로써 공격적인 느낌을 자동차에 가미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전방 어프로치 앵글을 최대한 지면과 가깝게 세팅하여 고속 주행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조건을 마련하고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인스트러먼트 패널을 모든 디자인 요소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기본 설정시켰기 때문에 수많은 각종 기능들을 탑재하고 중앙 디스플레이를 깔끔한 모습으로 매립하여 보기 쉽게 각종 정보들을 운전자에게 전달합니다. 또, 클러스터 하우징의 높이가운전자의 눈높이에 가장 잘맞게 설정되어있기 때문에충분한 시야를 운전자가 제공받게합니다.
2열에 부족한 수준의 좌석 레그룸을 마련하여 사람의 탑승보다는 다양한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며 각 좌석의 옆쪽으로 길고 얇은 디자인의 도어 트림이 둘러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장점을 누릴 수 있게합니다. 차량 문 안쪽의 핸들에 잡기 쉽게 각도가 조절되어있는 도어 인사이드 핸들이 있어 높은 사용감을 자랑하는 실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안전한 윈도우 개폐 환경을 제공하는 세이프티 윈도우가 내장되어있으며 최적의 드라이빙 포지션을 실현하는 틸트 & 텔레스코픽 스티어링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사이드미러 습기 제거가 구현되게 해주는 열선 내장 사이드 미러를 가지고있습니다.
현대 제네시스 쿠페는 자동8단, 수동6단의 변속기, 38-40.8kg.m의 최대 토크, 후륜구동의 구동 방식의 세부 제원을 보여줍니다.
제네시스 쿠페의 가격은 조건에 따라 최대 3711만원에 형성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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